티스토리 뷰

페퍼로니 피자 브랜드 추천 BEST 3

페퍼로니 피자는 클래식 피자의 정석입니다. 도우와 치즈, 토마토소스, 페퍼로니만으로 승부를 보는 고수의 영역이죠. 진짜 피자 매니아는 페퍼로니 피자를 고집합니다.

 

이 글에서는 집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페퍼로니 피자 브랜드를 3가지 소개합니다. 아래에 주문 꿀팁도 알려드리니 놓치지 마세요.

페퍼로니 피자 브랜드 추천

페퍼로니 피자 추천

 

도미노

도미노의 페페로니피자는 너무 짜거나 맵지 않고 딱 균형 잡힌 맛입니다. 적당히 짭짤한 맛에 토마토 소스의 풍미가 산뜻하고 치즈도 고소하게 잘 어울립니다.

 

페퍼로니 피자

 

도미노는 기본에 가장 충실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정통 미국 스타일에 가장 닮아 있는 페페로니 피자입니다. 뉴욕 스타일의 피자를 좋아한다면 도우는 치즈를 추가하거나 변경하지 말고 기본 오리지널 도우를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도미노 페퍼로니 피자를 주문할 때 이탈리아 스타일을 원한다면 나폴리도우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약간 씬도우 스타일이지만 크래커처럼 바삭거리진 않고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해서 정말 이름처럼 나폴리에서 먹는 페퍼로니 피자 느낌이 난답니다.

 

 

파파존스

파파존스 페페로니 피자는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약간 매콤해서 상대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치즈와 페퍼로니도 듬뿍 올라가서 기본적으로 맛있습니다.

 

파파존스 페퍼로니 피자의 특징은 페퍼로니를 바싹 구워 준다는 점입니다. 바삭쫀득한 페퍼로니를 좋아하는 분과 부드러운 페퍼로니를 원하시는 분들 사이에 호불호가 나뉩니다.

파파존스 페페로니 피자를 주문할 때는 오리지널 도우를 추천합니다. 오리지널 도우 자체가 폭신하고 부드러워 가장 페퍼로니 피자에 잘 어울립니다. 도우 자체의 간도 딱 맞아서 토마토 소스와 페퍼로니의 맛이 죽지 않는 느낌입니다.

 

다른 종류의 도우로 주문하게 되면 한국식 페퍼로니 피자의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특히 씬도우의 경우에는 과자 위에 피자를 올린 느낌이니 참고하세요.

 

두툼한 페퍼로니 피자

피자헛

피자헛의 페퍼로니 피자는 담백하고 푸짐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눈에도 도우가 아주 통통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도우가 다른 피자보다 두꺼운 편이고, 고소하고 쫀득합니다. 너무 짜지 않고 담백한 페퍼로니 피자를 원하시는 분께 딱 좋습니다.

 

피자헛 페퍼로니피자를 주문할 때는 오리지널 엣지가 가장 맛있습니다. 파마산이나 기타 다른 엣지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과는 달라서 페퍼로니 피자와는 살짝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 치즈의 양이 많지 않으므로 취향에 따라 치즈를 추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치즈를 많이 추가하면 마치 시카고피자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막간지식

페퍼로니 피자는 미국에 이주 온 이탈리아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답니다. 페퍼로니는 이탈리아식 소세지인 살라미의 한 종류인데,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양념과 함께 갈아 넣고 저온에서 건조시켜 만든 것이죠. 이탈리아 사람들이 미국에 건너가 피자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고, 페퍼로니가 토핑으로 사용되면서 페퍼로니 피자가 탄생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