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크론 우려 해외여행 취소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이 코로나입니다. 우리나라 및 미국에도 감염 사례가 나타나면서 대유행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델타 변이보다 전염성이 2배 정도 강해서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은 그리스 알파벳 15번째 문자입니다. 그리스 숫자로는 70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전 변이인 델타가 그리스어 네 번째 문자였는데 바로 15번째로 넘어오게 되었네요. 13번째 문자인 '누'라고 불릴 것이라 예상했지만 더이상 늘어가는 변종에 순서는 의미가 없다고 보았나 봅니다.

 

오미크론 우려 해외여행상품 취소

다시 세계적으로 전파되고 있는 감염병에 빗장을 여는 듯했던 국경이 닫힐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오미크론 감염자 발생에 촉각을 세우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방역 측면에서 해외여행을 자제하려는 분위기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홈쇼핑업계는 줄줄이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취소했고, 여행사들에도 해외여행 취소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기존 백신 완전 접종자들의 해외여행을 허가하는 트래블 백신 버블 전략이 다시 뒤집힐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그동안 참아왔던 해외여행을 계획했던 분들에게는 정말 아쉬운 소식입니다.

 

아직까지는 오미크론의 사례가 충분히 검토되지 않아서 주요 국가들의 해외여행에는 제한이 없으나, 특이 사항이 발견될 경우 상황이 빠르게 바뀔 수 있습니다.

 

외교부에서 해외여행 안전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 해외여행제한 확인하기

 

피치 못할 출장이나 개인 사정으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소식을 꼼꼼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외여행 중인 여행자도 상황에 잘 대응하셔야겠습니다. 이전에는 백신을 완전 접종했을 경우 해외에서 입국 시에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등 편의를 봐주었지만, 이제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10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백신 패스로 일상생활에 복귀하려던 국내의 분위기도 다소 얼어붙었습니다. 완화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시행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해외여행 취소

 

오미크론 위험?

일각에서는 백신이 오미크론에 저항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 중입니다. 조사 결과에 따라 부스터샷 접종 범위와 시기 등 방향이 결정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확실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오미크론은 전파율이 높은 대신 치명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러스가 진화하는 것은 스스로 생존하기 위해서인데 코로나 바이러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숙주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방역과 백신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더 멀리 빠르게 퍼지면서도 증상이 점점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부디 이번 오미크론 변이가 많은 인명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