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인 과자 선물 BEST 10
외국인이 좋아하는 과자
요즘 한류 열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세계에서 한국의 인식이 점점 높아지면서 한국을 좋아하는 외국인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이나 펜팔 친구로 한국인에 대한 호감을 표현하는 경우도 많죠.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과자를 소개해 주고 싶을 때! 어떤 과자를 선물해 주면 좋을까요? 미국의 가장 큰 한인마트 과자 인기도를 바탕으로 최고의 한국 과자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비슷한 과자는 함께 소개하니 참고하세요.
1. 홈런볼 / 칸쵸
홈런볼과 칸쵸는 동그란 과자 안에 초콜릿이 들어가 있다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홈런볼은 좀 더 과자 식감이 부드럽고, 칸표는 약간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둘 다 외국인의 입맛에 무난한 초코과자맛.
홈런볼은 전자렌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이런 점을 소개해 줘도 좋겠죠? 게다가 칸쵸는 귀여운 그림이 있어 선물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2. 허니버터칩
서양권 외국인이라면 감자칩은 수없이 많이 먹어 보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감자칩 선물을 주기는 좀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니버터칩은 괜찮습니다.
해외 생활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잘 알듯이, 외국의 과자는 주로 짠맛입니다. 외국인들 인식에도 감자칩은 짠 맛이죠. 이 고정관념을 깨버리는 단짠 허니버터칩. 단 맛이 들어간 감자칩을 처음 맛보는 외국인이라면 분명 신기해할 거예요. 그리고 단짠의 맛에 빠질지도!
3. 참쌀선과 / 유기농 쌀 과자
한국의 맛이 물씬 느껴지는 쌀과자. 하지만 외국인의 입맛에도 정말 잘 맞답니다. 필자의 외국인 친구는 참쌀선과에 완전히 푹 빠져서 몇 봉지나 보내줬는지 모릅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계속 손이 가는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참쌀선과와 비슷한 유기농 쌀과자도 있으니, 건강을 생각하는 외국인 친구라면 유기농 쌀과자를 선물해 보세요.
4. 약과
한국의 전통적인 과자로 소개하며 선물하기 좋습니다. 달고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외국인 친구 가족들이 함께 나누어 먹기에도 좋습니다. 낱개 포장된 약과가 선물하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5. 카스타드
외국인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커스타드 크림을 좋아합니다. 절대 실패할 수 없는 과자죠. 우유나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부드럽고 진한 크림 맛과 폭신한 빵 덕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6. 두부과자
일단 두부로 만든 과자라는 점에 깜짝 놀랄 겁니다. 두부가 뭔지 모른다면 더 어리둥절할 것입니다. 과자 하나로 두부라는 음식까지 알려줄 수 있겠죠?
고소하면서 바삭한 맛에다 건강하기까지 한 과자이니 선물로 손색이 없습니다. 두부과자는 시중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직접 만들 수도 있답니다. 의외로 간단하니 외국인 친구에게 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두부과자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7. 신당동 떡볶이
맛으로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 과자입니다. 하지만 비주얼은 누구나 신기해합니다. 새빨간 색깔이 첫눈에도 강렬해서 흥미를 돋구기에 아주 좋습니다.
떡볶이를 아는 외국인이라면 떡볶이 과자까지 있다는 사실에 웃음을 터뜨릴지도 모릅니다. 한국인의 떡볶이 사랑이 이 정도라는 걸 보여줍시다.
8. 오예스 / 몽쉘 / 초코파이
초콜릿 파이류는 모두 안전한 선택지입니다. 싫어하기가 쉽지 않죠. 요즘에는 바나나맛, 딸기맛, 녹차맛 등 다양한 맛들이 나오고 있으니 모험적인 선물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9. 전병
의외로 외국인들에게 전병이 정말로 인기가 많습니다. 파래전병, 땅콩전병, 찹쌀전병 모두 다 좋습니다. 서양의 외국인들에게는 전병이 젤라또 아이스크림 콘을 연상시킵니다. 그래서 전병에 아이스크림을 올려 먹기도 하더라고요. 둘의 조합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10. 빼빼로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소개하며 함께 선물하면 좋은 과자입니다. 빼빼로데이가 아니더라도, 길쭉한 생김새와 다양한 맛 덕분에 외국인들이 신기해하고 좋아하는 과자입니다.
과자 할인 사이트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자들. 외국인 유학생이나 펜팔 친구에게 맛있는 한국의 과자를 소개해 주며 우정을 더 돈독하게 다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