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 탔을 때 대처법 3가지
무더운 여름, 야외 활동을 즐기고 나면 피부가 햇볕에 타곤 합니다. 아무리 선크림을 잘 바르더라도 뜨거운 여름 자외선을 다 막기에는 부족합니다.
살이 탔을 때 빠르고 확실하게 피부를 진정시키며, 피부색을 되돌리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살 탔을 때 대처법
자외선 차단
피부가 탔을 때는 자외선을 차단하여 추가적인 피해를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 피부가 계속해서 햇빛을 받게 되면, 영구적인 색소 침착이나 심각한 피부 손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지수가 높은 한낮에는 외출을 삼가거나, 긴 소매의 옷을 입는 등 노출을 줄입니다. 또한 모자나 선글라스 등으로 자외선을 피하도록 합니다.
냉찜질
살이 타서 따가울 때는 냉찜질로 열감을 식혀줍니다. 냉찜질을 할 때 얼음이 피부에 직접 닿으면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반드시 부드러운 천이나 얼음 주머니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탄 부위가 넓다면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연팩 또는 수딩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과 염증 완화가 필수적입니다. 수분 공급과 염증 완화를 한 번에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천연팩 또는 수딩젤을 바르는 것입니다.
살이 탔을 때 도움이 되는 천연팩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감자
- 오이
- 알로에
- 수박 껍질
특히 감자는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며,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 천연팩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깨끗이 씻은 감자를 얇게 썰어서 바로 피부에 올려도 되고, 우유와 함께 갈아서 피부에 발라도 좋습니다.
다른 재료로 천연팩을 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얇게 편썰어서 피부에 올리거나, 갈아서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갑게 사용하면 탄 피부에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팩을 하기 어렵다면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한 수딩젤을 발라도 좋습니다. 구하기 쉽고 사용 방법도 간편한 알로에 수딩젤을 추천합니다.
천연팩 또는 수딩젤은 탄 피부가 회복될 때까지 꾸준히 발라주도록 합니다.